헤이오더 서비스 매뉴얼



헤이오더 서비스 매뉴얼은

헤이밥을 운영하는 모든 관리자 및

종사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


현장에서 편리하게

헤이오더를 사용하는 것과

자율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

직접 제작한 매뉴얼입니다.

■ 주문 관리 시스템의 구성


헤이오더 주문 관리 시스템은

ADMIN, MANAGER, TABLET 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
ADMIN

- 본사가 관리하는 관리 페이지

- 제휴점 관리, 메뉴 관리, 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


MANAGER

- 제휴 점주님, 매장 매니저님이 관리하는 페이지

- 발주, 메뉴관리, 주문관리, 매출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


TABLET

- 태블릿PC 및 APP (각 룸마다 설치) 

- 메뉴와 음료 주문 및 직원 호출 기능을 제공



■ 계정 생성과 체계


제휴점주님의 계정 생성은

계약 체결 후 본사에서 일괄 생성하여 알려드립니다.


MANAGER 계정

제휴점 전체의 계정을 뜻하며, 

ID는 계약 시 사업자등록번호,

PW는 현장에서 영업 담당자가 전달해드립니다.


TABLET 계정

각 룸에 비치된 태블릿 PC마다

헤이오더 태블릿 계정이 생성됩니다.


ID는 '사업자등록번호 + 룸넘버',

PW는 현장에서 영업 담당자가 전달해드립니다.


태블릿 APP은

최초 설치 및 실행 후
로그아웃 되는 일이 거의 없으나,


강제로 로그아웃이 되었을 경우

안내해드린 TABLET 계정으로

ID/PW로 재로그인 바랍니다.


※ TABLET 계정에 대한 문의는

영업 담당자에게 요청 부탁드립니다.


■ Manager 로그인
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

       https://manager.heybob.co.kr 로 접속합니다.
ID는 계약시 '사업자등록번호' 입니다.
영업 매니저로부터 전달받은 PW를 입력하고

       '로그인하기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URL 을 북마크에 추가하여

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.


■ 메인 페이지

① 메뉴 설명


1-1. 대시보드
실시간으로 룸 주문을 관리하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로그인 시 기본 화면입니다.


1-2. 메뉴관리
매장에서 판매중인 메뉴, 신규 메뉴 추가, 세트메뉴 관리, 발주코드표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.


1-3. 주문관리
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1-4. 매출관리
매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1-5. 운영관리
매장 내 이벤트 등록, 메뉴별 카테고리 설정 변경, 웰컴드링크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.


② 일평균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,

      공지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③ 매장의 룸 수에 맞게 창이 생성되어 있습니다.

     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을 통해 생성/삭제가 가능합니다.


④ 각 버튼 클릭 시 ‘우리매장 레시피, 우리매장 발주코드표, 동원발주사이트 푸드가이드’ 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
⑤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매니저 계정에서

     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.


■ 대시보드 : 메인

① 매장의 룸 수에 맞게 창이 생성되어 있습니다.

     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을 통해 생성/삭제가 가능합니다.

② 창을 클릭하면 각 룸의 메뉴 주문상황과

      서빙, 취소, 결제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     - 개별 주문확인, 서빙 완료, 취소, 결제 처리

      - 전체 주문, 서빙, 취소, 결제 처리
③ 우측에 전체 현황피드는

      매장 전체 메뉴 주문건, 직원호출을 바로 확인하고

      상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
■ 대시보드 : 수기주문(1)

① 대시보드 우측 하단에 '수기 주문' 을 클릭합니다.

■ 대시보드 : 수기주문(2)

① 클릭하여 수기 주문할 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② 메뉴가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
③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추가됩니다.
④ 추가된 메뉴의 수량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.

⑤ 수량과 금액을 확인한 뒤 '주문하기' 를 누르면 주문이 완료됩니다.

⑥ '나가기' 를 누르면 대시보드로 돌아가게됩니다.



■ 대시보드 : 수기주문(3)

① 수기로 주문한 메뉴가 정상적으로

     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■ 대시보드 : 직원호출

① 각 룸에서 태블릿 APP으로

      직원을 호출하면 대시보드에
      알람이 표시됩니다.

② 호출 순서대로 누적 표시됩니다.

③ '호출 확인' 을 누르면 '처리 완료' 로 표시됩니다.


■ 메뉴관리 : 판매중 메뉴

① 메뉴의 대표 이미지입니다.

      클릭하여 다른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② 메뉴의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     ※ 상품명 변경은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

③ 여러가지 토핑을 추가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④ 판매가 설정 및 할인가 등록

      ※ 할인가 등록시 할인율 표시 및 할인가 노출

⑤ 관리에서 각 메뉴별 ‘품절‘ 과 ‘미판매‘ 로

    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■ 메뉴관리 : 메뉴추가

① 다양한 메뉴 리스트에서 판매하고 싶은 메뉴를

     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② ‘판매 메뉴로 추가등록’을 클릭 후 해당 메뉴의

      카테고리를 지정하여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.


■ 메뉴관리: 세트메뉴

① ‘세트메뉴 만들기’로 새로운 세트메뉴 생성 가능

② 원하는 ‘세트 메뉴명’과 ‘판매가’를 입력하면 됩니다.

③ 세트 메뉴 이미지를 클릭하여 추가하고, 세트로 구성하고 싶은 메뉴를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④ 등록을 누르면 생성된 세트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■ 메뉴관리 : 발주코드표(1)


매장에서 판매중인 메뉴의 재고관리와 함께

발주수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
① 발주코드표 페이지를 누르면 현재 매장에서

      판매중인 메뉴가 좌측에 노출됩니다.

② 발주가 필요한 메뉴의 수량을 입력합니다.

      마우스 클릭 또는 키보드로 입력 가능합니다.

③ 수량 입력 후 ‘메뉴 수량 변경 적용‘을 클릭합니다.

■ 메뉴관리 : 발주코드표(2) - 상품코드 1개

① ‘청양불고기 네모피자‘ 의 수량을 1로 놓고

      ‘메뉴 수량 변경 적용‘ 을 합니다.


② ‘청양불고기 네모피자‘ 1개를 만들기위해서 필요한

      상품코드(식자재)는 1개입니다.

       - 상품코드 167775 / 0.2개 (발주수량 1)

       - 발주수량 1로 주문하면 됩니다.


③ 우리 매장에서 ‘청양불고기 네모피자‘ 10개의 양을

      발주하고 싶다면 왼쪽에 수량을 10으로 입력합니다.


④ 왼쪽에 입력한 수량 10개에 맞게 오른쪽의 최소수량

      숫자가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      - 상품코드 167775 / 1.7개 (발주수량 2) 

       - 발주수량 2로 주문하면 됩니다.

■ 메뉴관리 : 발주코드표(3) - 상품코드 2개 이상

① '순살 가라아게 & 감자튀김' 의 수량을 1로 놓고

      '메뉴 수량 변경 적용' 을 합니다.


② '순살 가라아게 & 감자튀김' 1개를 만들기위해서

      필요한 상품코드(식자재)는 3개입니다.

       - 상품코드 102853 / 0.3개 (발주수량 1개)

       - 상품코드 147626 / 0.1개 (발주수량 1개)

       - 상품코드 159970 / 0.1개 (발주수량 1개)

       - 각 상품코드별 발주수량대로 주문하면 됩니다.


③ 우리 매장에서 '순살 가라아게 & 감자튀김' 10개의 양을
      발주하고 싶다면 왼쪽에 수량을 10으로 입력합니다.


④ 왼쪽에 입력한 수량 10개에 맞게 오른쪽의 최소수량
      숫자가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      - 상품코드 102853 / 3.3개 (발주수량 4개)

       - 상품코드 147626 / 0.5개 (발주수량 1개)

       - 상품코드 159970 / 0.5개 (발주수량 1개) 

       - 각 상품코드별 발주수량대로 주문하면 됩니다.

■ 주문관리

① 모든 룸에서 주문한 메뉴와 금액을 확인 가능

② 버튼을 눌러 접수/조리/서빙/결제/취소 등의 주문을 분류하여 볼 수 있습니다.

③ 주문내역 모아보기를 클릭하면 룸별 상세 주문이 축소되어, ‘대표 주문메뉴 외 N건’ 으로 표시됩니다.

④ 축소된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상세보기 모드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.

■ 매출관리 : 일별 매출

① 일별/월별/메뉴별 매출을 확인 가능

② 일별/월별/메뉴별 공급단가, 마진, 이익율 확인 가능

③ 년도와 월을 선택하여 매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④ 조회된 매출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■ 매출관리 : 월별 매출

① 월별 판매액, 공급단가, 마진, 이익율 확인 가능
② 년도를 선택하여 매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③ 조회된 매출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■ 매출관리 : 메뉴 매출

① 메뉴별 판매액/공급단가/마진/이익율 확인 가능

② 날짜별/기간별 매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③ 조회된 매출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■ 운영관리 : 태블릿 정보

① 태블릿에 입력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② 매장 자체 이벤트를 생성하여,

      각 룸의 태블릿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.

③ 호출 문구를 설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④ 메뉴 판매중단 시간을 설정하여,

      해당 시간에 메뉴 주문을 막아 놓을 수 있습니다.

■ 운영관리 : 카테고리 설정

①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② ‘카테고리 순서 변경하기’를 클릭

     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③ 카테고리 내 메뉴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     카테고리 안에서 순서 변경만 가능합니다.

      카테고리 변경은 '메뉴관리' 에서 가능합니다.

■ 운영관리 : 카테고리 추가

① ‘카테고리명을 적어주세요.’ 를 클릭 후

      원하는 카테고리명을 입력합니다.

② 저장을 누르면 해당 카테고리가 저장됩니다.

③ ‘카테고리 순서 변경하기’를 클릭 후

     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카테고리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■ 운영관리 : 웰컴드링크 설정(1)

① 웰컴드링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② '웰컴드링크 사용하기'를 클릭 합니다.

■ 운영관리 : 웰컴드링크 설정(2)

① 웰컴드링크 1회만 제공 가능 옵션

      - 매장의 선택에 따라 켜고 끌 수 있습니다.

② 웰컴드링크 메뉴 중 한가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

③ 웰컴드링크 메뉴 선택 후 ‘저장’ 을 누르면 적용됩니다.

      - 삭제 버튼을 누르면 웰컴드링크 설정이 삭제됩니다.

      - 웰컴드링크 사용하기 버튼이 다시 나타납니다.

■ 공지사항

① 공지사항이 나타나는 공간입니다.

      - 헤이오더 운영에 중요한 공지사항들이 게시됩니다.

감사합니다 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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